배경 이미지가 보일 메인 레이어 하나와 각도에 따라 표시할 레이어 두 개만 추가해주면 끝납니다.
CSS
당연한 소리지만 배경 이미지는 제거하셔도 무관하며, 전 배경에 무늬를 넣을 예정이라 layer1과 2에 background-repeat을 제거하지 않았습니다만, 위 사진처럼 인물을 넣을 예정이라면 background-repeat을 제거하고 background-size를 조절하셔야 합니다.
Javascript
기기의 각도에 따라 Opacity를 조절해야 하는데, 제일 먼저 떠오르는 함수가 삼각함수더라고요.
sin(x)와 cos(x)는 -1과 1 사이를 오가지만, opacity는 0 ~ 1 사이를 오가야 하니, sin 함수는 (sin(x) + 1) / 2 이렇게 이동해야 하고, sin(x)의 결과와 cos(x)의 결과가 정반대여야 하니, cos 함수는 (cos(x + 1/2*PI) + 1) / 2가 되어야 합니다.
Opacity가 조금 더 천천히 바뀌도록 x 에 1/3을 곱해줍니다.
여담으로, 채영 렌틸카드와 비교했을 땐 1/10을 곱해야 렌틸카드와 이미지 바뀌는 각도가 비슷하더라고요.
위 원리만 알면 모든 건 끝납니다. x축을 중심으로 움직였을 때 이미지가 바뀌어야 하므로, event.beta 값을 x에 대입해 레이어의 opacity를 조절하면 끝납니다.
1/2*PI는 그냥 3.14159를 2로 나눈 값을 넣었습니다.
파이 값을 넣고 싶으시면 Math.PI를 사용하시면 파이 값을 반환합니다.
event.alpha 값이 null일 땐(자이로 센서가 없을 때) 마우스의 y 좌표값에 따라 opacity가 변경되도록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