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 블로그 개설 - 움짤 갤러리

개발

서브 블로그 개설 - 움짤 갤러리
최종 수정일:

블로그 링크
예전에 차지해둔 chaeyoung.tistory.com이란 도메인을 썼습니다.

블로그 두 개를 한 번에 운영해보는 건 처음이네요.
vryjam이 서비스를 종료해버려서 대체재가 없나 찾다가 그냥 만들었습니다.

움짤 보거나 첨부할 때 vryjam처럼 태그가 있으면 편하겠다 싶어서 작업을 시작했는데, 태그 없이 움짤 찾는 것보다 움짤에 태그를 넣는 게 더 힘드네요.

인덱스 페이지엔 정말 단순히 움짤만 나열되도록 해뒀습니다.
빠른 로딩을 위해 gif가 아닌 mp4로 썸네일을 설정하니 그래픽카드에 부하가 생각보다 심해서 조금 느리지만, gif로 썸네일을 설정해뒀습니다.

infinite scroll을 사용했지만 움짤이 워낙 많아서 본 블로그처럼 다음 페이지를 불러오면 주소를 변경하고 다시 해당 페이지로 오면 이전 글을 무더기로 불러오는 방식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이러면 올린 지 오래된 글일수록 보기 힘들어진다는 문제가 있긴 한데, 대안이 쉽게 떠오르지 않네요.

본문에는 비디오가 제일 위에 표시되고, 움짤과 비디오의 링크가 표시됩니다.
복사 버튼을 누르면 주소가 복사되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움짤이 즉시 다운로드됩니다.

아래엔 해당 짤의 태그가 표시되는데,매번 무슨 태그를 추가할지 고민하느라 힘드네요 . 😭
가끔 깜빡하는 것도 문제고요.

지금은 트와이스 짤만 올리는데, 나중에 정리가 조금 되면 아이유나 태연도 올려볼 생각입니다.

Report an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