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24 About IU 제작일지

개발

200724 About IU 제작일지
최종 수정일:

캐시 버그 수정

페이지와 직접적인 연관은 없습니다만, html, css, js 등 모든 파일을 캐싱 처리해둬서 최신 버전의 페이지를 보실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새로 고침 후에도 새롭게 제작된 항목이 보이지 않으신다면 캐시를 비우고 재접속해주세요.
이렇게 초보적인 실수를 또 하다니…죄송합니다. 😥

한 번만 비우시면 다음부턴 업데이트가 진행돼도 캐시를 비우실 필요는 없습니다.

유튜브 페이지 생성

유튜브 피드

최근 유튜브에 올라온 동영상을 30개 보여줍니다.
유튜브는 CORS가 안 되기 때문에, marshallku.com에서 youtube.com의 내용을 가져올 수 없습니다.
API 공식문서 살펴보니 인증 거치고 이것저것 해야 할 게 많아서, 그냥 다른 서버 하나 거쳐서 유튜브의 내용을 가져오게 작업해뒀습니다.

단점 : 최초 로딩 시 조금 느리고, 영어 제목이 설정된 동영상은 제목이 영어로 표시됩니다.

동영상엔 잘 담기지 않지만, 클릭하면 화면이 회전하며 전체화면으로 동영상을 재생합니다.
데스크탑에선 ESC 버튼, 모바일에선 뒤로 가기로 전체 화면을 취소하면 동영상이 사라지고 리스트가 다시 표시됩니다.

인스타그램 페이지 분리

인스타그램 피드

대칭은 중대 사항이기에, 인스타그램 피드를 홈 화면에서 독립된 페이지로 분리했습니다.
우측에 -graphy를 추가할 게 있었다면 그렇게 했을 텐데, 할만한 게 없더라고요.

로딩 개선

디스코그래피 목록, 인스타그램 피드 등을 지금까진 페이지를 불러올 때마다 새로 불러왔습니다만, 이젠 페이지 최초 로딩 시에만 내용을 불러오고 불러온 내용을 메모리에 저장해둡니다.

쉽게, 디스코그래피에서 에잇을 클릭한다고 가정해봅시다.
예전 : 헤더에서 Discography 클릭 => (깜빡) 리스트 표시 => 에잇 클릭 => 뒤로 가기 클릭 => (깜빡) 리스트 표시
현재 : 헤더에서 Discography 클릭 => (깜빡) 리스트 표시 => 에잇 클릭 => 뒤로 가기 클릭 => 리스트 표시

기타

Report an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