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05 블로그 제작일지

개발

200105 블로그 제작일지
최종 수정일:

이미지 뷰어

이미지를 클릭했을 때 새 창에서 열리지 않고 현재 페이지에서 새로운 레이어 위에 이미지가 표시되도록 변경했습니다.

확대 / 축소가 새 창에서 열릴 때 훨씬 편해서 어떤 방식을 써야 할지 고민입니다.

비디오 포스트 추가

이 포스트에 임시로 적용해뒀습니다.

문자 그대로 비디오 중심의 포스트를 작성할 때 쓸 수 있는 양식입니다.

[임시]인 이유는, 모바일 기기에서 렉 / 화면 부족함이라는 문제를 해결하지 못해서 입니다.

제 휴대폰에선 키보드가 열려도 별문제가 없는데, 디스플레이가 작은 휴대폰에서 키보드가 열렸을 때 화면에 공간이 거의 사라질지도 몰라서 일단 이래저래 여러 기기에서 테스트해보고 사용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Lazy Load 재추가

클라이언트 사이드에서 lazy laod를 사용하도록 업데이트했습니다.
RSS 피드, 검색 엔진에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 않고 lazy load가 작동합니다.

검색 엔진에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봇이 크롤링할 땐 작동을 막아두기까지 했습니다.

댓글 관련

댓글 작성 후, 아무런 오류 없이 댓글이 잘 작성되면 본인이 작성한 댓글로 스크롤이 이동합니다.

지금까지 오류가 발생한 적이 없었지만, 행여 오류가 발생하면 어떤 오류가 발생했는지 유저에게 알림이 가도록 업데이트했습니다.
댓글 작성 중 서버가 죽거나 인터넷 연결이 끊기는 게 아니면 보실 일은 없지 싶습니다.

댓글의 이메일도 a 태그로 감싸도록 업데이트했습니다.

TWICE 페이지

홈 화면에 인스타그램 피드가 표시됩니다.

예전엔 뮤직비디오를 좀 어둡게 표시하고 글자를 흰색으로 적어 글자가 잘 보이도록 했는데, 이젠 글자에 그림자를 추가하고 뮤직비디오는 원래 밝기로 표시됩니다.

&TWICE 앨범의 누락됐던 가사를 추가하고, 음악이 누락된 곡들에 음악 추가작업도 완료했습니다.

Report an issue